센터소식건강한 마음,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보도자료

        > 센터소식 > 보도자료

        진주시의회, 정신건강복지센터 추진 사업 점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60회 작성일 24-03-22 15:07

        본문

        진주시의회 기획문화위원회는 제254회 진주시의회 임시회 일정으로 지난 15일 정신건강복지센터를 찾아 추진 사업을 점검했다고 18일 밝혔다. 기획문화위는 정신건강 복지사업, 정신건강 프로그램의 차질 없는 운영과 의료재난 상황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항시 비상 체계를 갖추도록 당부했다.

        진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민간에 위탁해 운영하는 곳으로서 문산읍에 소재하고 있다. 전문성을 갖춘 사업을 수행함으로써 환자의 조기 발견 및 체계적인 정신질환자 사례관리, 응급상황 적극 대응으로 정신건강 증진 및 자살 예방에 힘쓰고 있다.

        황진선 위원장은 “현장 직원들이 고생이 많다”며 “최근 지속되고 있는 의료재난 위기에 대응하는 지역 환경에 적합한 의료재난 대책을 철저히 마련하고, 의료 공백 최소화를 위해 슬기롭게 행정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기획문화위는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기획전시 ‘평거’를 관람했다. 이번 전시는 학계 전문가들의 조언을 받아 국내 최초로 발굴 현장과 생활상을 연계하여 재현한 것으로, 평거 지역(평거동 및 신안·판문동 일부)의 구석기시대부터 청동기시대, 삼국시대 출토품까지 다루고, 평거동 유적지와의 연계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정희성기자

        출처 : 경남일보 - 우리나라 최초의 지역신문(http://www.gnnews.co.kr)

        b86f86d65cbed84f5355d0dcb44e1424_1711087679_1886.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